우정사업본부가 청년층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체크카드를 오늘 7월 7일 출시하였습니다. 편의점과 간편 결제, 커피 전문점 등 청년층의 사용 횟수가 높은 업종에서 최고 10%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. 보통 이런 혜택이 있는 카드를 보면, 대부분 연회비가 있는 신용카드인데요. 이 카드는 연회비 부담 없는 체크카드라는 점에서 저는 더욱 맘에 드는데요. 어떤 조건과 혜택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.
1. 청년 생활밀착형 우체국 럭키 체크카드 주요 혜택
■ 편의점 10% 캐시백 : 개인적으로 이 혜택이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데요. CU, GS25, 이마트 24에서 현장결제 5천 원 이상 결제시 10%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가맹점 통합 월 5천원 한도입니다.
■간편 결제 : 삼성페이, 네이버페이, 카카오페이, 토스페이 7% 캐시백. 건당 7천 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, 월한도 2천 원입니다.
■ 간편식 : 맥도널드, 롯데리아, 버거킹, 써브웨이 7% 캐시백. 건당 7천 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, 월한도 2천 원입니다.
■ 커피 : 메가커피, 컴포즈, 빽다방, 이디야, 공차 7% 캐시백, 건당 7천 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, 월한도 2천 원입니다.
■ 카카오톡 선물하기 7% 캐시백.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, 월한도 2천 원입니다. 상품권 및 교환권은 제외되고 배송상품에 한해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
2. 월캐시백 한도
월캐시백은 전월실적에 따라 차등 지급되고, 최대 15,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 신규발급 시, 발급월 포함 다음 월 말가지는 사용실적이 전월실적 기준 미만이라 할지라도 혜택이 적용됩니다.
3. 유의사항
■ 월 최대 15,000원까지 캐시백 가능
■ 전월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국내이용 금액입니다.
■ 월캐시 한도는 매월 1일에 생성되고, 말일에 소멸됩니다. 잔여한도는 이월되지 않습니다.
■ 만약 간편 결제로 '편의점/간편식/커피/카카오톡 선물하기' 이용 시, '간편결제' 사용금액으로 분류되어 캐시백이 적용되므로, 편의점에서는 간편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유리하겠네요.
4. 특별혜택
럭키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 중 보험나이 20~34세에 해당하신다면, 우체국예금 제휴보험 3종(청년우대형, 재해수술 1회당 20만 원, 교통재해 응급실 내원 1회당 2만 원 등)을 1년 동안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특별혜택이 있습니다. 카드 발급 동시 자동으로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고요. 우체국을 내방하여 무료보험서비스 가입동의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바로 가입됩니다.
연회비 부담 없는 체크카드인 데다, 실질적인 혜택이 많으니, 발급 안 할 이유가 없는 카드인 것 같습니다. 오늘부터 8/31일까지 발급가능하고, 온라인으로 발급신청 가능하니 발급해서 생활에 잘 활용하면 좋겠네요.